시간관리
삶을 바꾸기 위한 시간관리 7가지 전략
시간지키미
2017. 4. 21. 09:42
당신의 시간관리의 전략이 무엇이죠?
시간 관리에는 다양한 기술 등이 있지만 모든 사람들을 만족시킬 수는 없는 거 같습니다.
단지, 끊임없이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개선하려는 의지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.
"The Inner Edge: The 10 Practices of Personal Leadership"라는 책에 나온 원칙들입니다.
여기에 내용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.
실은 얼마나 자신의 시간에 관심을 가지는가가 관건인것 같습니다.
경험상 하루에 5분만이라도 정리할 시간이 있다면, 훨씬 좋은 방향으로 되는 것 같습니다.
#1. 자신에게 가장 이상적인 하루, 주, 월, 그리고 일년을 정의하라.
(Design Your Ideal Day, Week, Month, or Year.)
#2. 자신에게 필요한 날들을 정의하라.
(Define What Types of Days You Need.)
#3. 이러한 일들을 스케줄 하라.
(Make Appointments with Yourself.)
#4. 관행적인 시간 활용에서 벗어나라.
(Escape the Rules of Time.)
#5. 자신만의 관행을 새로 만들어라.
(Make New Time Rules.)
#6. 멀티태스킹하지 말고 하나씩 하라.
(Replace Multi-Tasking with “Unit-Tasking”)
#7. 기기 등의 전원을 꺼라.
(Power Down.)
공감이 많이 가는 내용입니다. 특히 관행적인 시간 사용의 틀에서 벗어나는 것이 어려운 것 같습니다.
매일 반복되는 일상 들 (회사가기.. 등)이 그러한 관행에서 오는 것같아요.
번역본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. 한번 구해 읽어봐야 겠네요.
모두 하루를 정리하는 시간을 갖으시죠.
원플래너로 시간관리하세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