시간관리

삶을 바꾸기 위한 시간관리 7가지 전략

시간지키미 2017. 4. 21. 09:42

당신의 시간관리의 전략이 무엇이죠?


시간 관리에는 다양한 기술 등이 있지만 모든 사람들을 만족시킬 수는 없는 거 같습니다.


단지, 끊임없이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개선하려는 의지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.



"The Inner Edge: The 10 Practices of Personal Leadership"라는 책에 나온 원칙들입니다.





여기에 내용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.


실은 얼마나 자신의 시간에 관심을 가지는가가 관건인것 같습니다.


경험상 하루에 5분만이라도 정리할 시간이 있다면, 훨씬 좋은 방향으로 되는 것 같습니다.


#1. 자신에게 가장 이상적인 하루, 주, 월, 그리고 일년을 정의하라.

    (Design Your Ideal Day, Week, Month, or Year.)


#2. 자신에게 필요한 날들을 정의하라.

    (Define What Types of Days You Need.)


#3. 이러한 일들을 스케줄 하라.

    (Make Appointments with Yourself.)


#4. 관행적인 시간 활용에서 벗어나라.

    (Escape the Rules of Time.)


#5. 자신만의 관행을 새로 만들어라.

    (Make New Time Rules.)


#6. 멀티태스킹하지 말고 하나씩 하라.

    (Replace Multi-Tasking with “Unit-Tasking”)


#7. 기기 등의 전원을 꺼라.
    (Power Down.)

공감이 많이 가는 내용입니다.  특히 관행적인 시간 사용의 틀에서 벗어나는 것이 어려운 것 같습니다.

매일 반복되는 일상 들 (회사가기.. 등)이 그러한 관행에서 오는 것같아요.

번역본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. 한번 구해 읽어봐야 겠네요.

모두 하루를 정리하는 시간을 갖으시죠. 




원플래너로 시간관리하세요.

https://goo.gl/cqumHk