시간관리

일을 처음 시작할 때 무엇을 제일 먼저 하나요?

시간지키미 2017. 2. 22. 10:49

일을 처음 시작할 때 무엇을 제일 먼저 하나요?


법칙이 있는 것이 아니라 사람마다 다르지만 공통된 것들이 있습니다.

아마도 정보를 우선적으로 찾는다는 것 같습니다. 의 경우는 인터넷을 통해 '그것'에 대한 정보를 많이 모읍니다. 잘 정리된 책을 찾아 구조화된 정보를 찾는 친구도 있습니다. 그 주제에 대해 알만한 사람에게 물어보는 친구도 있습니다. 사람들은 관련된 정보, 지식 없이 일을 진행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. 

하지만, 정보 채집에만 너무 많이 힘을 들이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. 사람은 직접 해 보기 전에는 진정한 지식로 쌓이지 않기 때문입니다. 어느 정도 초기 방향성을 정할 만큼의 정보를 가지고 작더라도 실행할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. 실행 과정에 얻는 정보/지식을 활용해 지속적으로 방향성, 실행방안을 개선해 나가는게 효과적입니다. 

타인이 만든 경험을 실행을 통해 자기만의 개선된 방법으로 재생산하는 과정은 인류의 문명으로 축적되어 온 걸로 생각합니다.

정리를 하면, 우리는 아래와 같은 절차로 일을 진행합니다. 하나하나의 과정이 매우 중요합니다.


plan-do-see


항목별로 가지고 있는 생각을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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